본문 바로가기
SKETCH/일상,단상

30일 하루.

by sketch 2010. 1. 30.
728x90
반응형
30일 1월의 마지막 주말이네요

오정네거리


1. 아침에 길을 가는 중에 알고 지내는 유학생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편의점에서 야간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퇴근하는 길이었습니다. 한달동안 중국에 갔다가 돌아온 학생인데요. 오랜만에 만나거라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인사를 나누고 이야기하는 가운데 자신에게 도움을 주었던 한국 학생들의 안부를 물어보네요. 소식을 주고 받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즐거웠습니다.

2. 변한다는 것.
어떤 것이 변하기 위해서는 굳은 결심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날마다 깨어있어야 한다는 것도 배우게 됩니다. 지속해서 반복적으로 시도하고 행하게 될 때 그것이 자신의 자연스러운 인격으로 자리잡게 됨을 생각하게 됩니다.

3. 아이폰으로 네스팟 사용해보기
한남대에는 건물마다 네스팟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한남대를 지나다가 법과대 건물에서 무선네트워크 검색을 해보니 3개가 잡혔습니다. 종류는 네스팟, HNU(한남대 자체 무선랜-학번을 입력하면 무상으로 사용), wavecast 라는 이름의 무선랜이 잡혔습니다. 네스팟 아이디는 kt에서 대신 가입을 해 주었습니다. 네스팟으로 연결하면서 MAC ID를 어떻게 넣는지 몰라서 한남대에서는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집에 와서 데스크탑 모니터로 확인해보고서 네스팟을 어떻게 연결하는지 알았습니다.

4. 1월의 마지막 주말.
벌써 1월이 다 지나갔다고 생각하니 여러 생각이 교차합니다. 좀더 열심히 살았어야 했는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http://marketing360.tistory.com/146
Mr 브랜드 님의 글에서 인상적인 부분을 보았습니다. 사소한 결함, 사소한 타협등이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죠. 다음 주, 다음 한달은 사소한 결함, 스스로 타협하는 영역들을 살피고 마음을 새롭게 하려고 합니다. 그런 부분을 찾아서 보완하는 한달이 되어야겠다고 결심해봅니다. 좀더 효과적인 시간관리, 목표, 실천 등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