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ETCH/일상,단상

6년 전 딱 한번 만났던 분을 중고차매장에서 다시 만나다.

by sketch 2010. 6. 9.
728x90
반응형
오늘은 무척 더운 날이었습니다.

오후에 대전월평동에서 중고차상사를 운영하시는 선배님을 찾게 되었습니다.

중고차 매장에 가니 무더위 때문에 진풍경이 몇가지 있었습니다.

찌는 듯한 더위로 딜러들은 우산을 양산처럼 활용합니다.

사무실에서 소소한 일거리를 마무리하고, 사람들을 만나고 하는 과정에서 선배님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 스케치야.. 차 보러 같이 가 볼래?"  "예.."

중고차 딜러를 하시는 분이 직접 손님과 어떻게 대화를 나누시는지는 오늘 처음 보는 셈이었습니다.

중고차매장 정문에서 손님 한분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늘로 이동해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이야기를 듣다보니, 화재보험 직원이셨습니다. 그분이 알고 있는 지인의 중고차 판매, 구입 일로 상담을 구하려고 함께 오시는 길이었다고 합니다 . 지인분은 화재보험 직원분의 전화를 받고 매장으로 오시는 길이었습니다.

옆에서 조용히 이야기를 듣다가 서로 통성명을 하게 되었습니다.

화재보험 직원분이 저를 보시면서..

" 어디선가 한 번 뵌 것 같아요." 라는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중고차 선배님.

"무난한 인상이라 그렇게도 느끼실 것 같네요." 라고 하십니다.

저도 그 이야기를 들으면서 ' 이 분을 언제 만났었지?' 하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잠시 후 지인분이 도착하셨습니다. 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차량을 판매하고 아내의 차량구입을 위해서 삼당하러 오셨습니다.

차를 둘러보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관찰하게 되었구요. 나중에 구입하실 차량 (아반떼, 베르나 등)도 찾아보셨습니다.

판매 관련 상담 중. 딜러선배님은 차안에서 시동켜시는 중입니다.


중고차 선배님과, 구입하시려는 손님과 이야기 하는 동안, 저와 화재보험 직원분이 조금 떨어져서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직원분 얼굴을 보니.. 보면 볼수록 어디선가 뵌 분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시는 일에 대해서 물어보게 되었는데.. 직원분이 이야기하십니다.

" 지금 새로 만든 명함을 차 안에 두고와서.."

이런 말씀을 하시면서 지갑을 펼쳤는데.. 지갑안의 신분증에서 익숙한 이름이 보였습니다. 

서**.  그 이름을 보는 순간 떠올랐습니다. 이 분은 제가 지금 살고 있는 전세집 계약할 때 만났던 분이었습니다. 6년 전 일이네요.  집 주인과 함께 전세계약할 때 도장찍고, 전세금 건네는 장소에서 만났던 분입니다. 제가 지금 사는 집에서 바로 전에 사셨던 분입니다. 그 때 계약할 때 이름을 기억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6년만에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 아~~ 기억났어요. 그 때.. ** 동 **주택. 기억나시죠. 그 때 계약서 작성할 때 만났었잖아요." 

" 아~ 맞다. 이제야 생각나네.. 어쩐지 어디서 만난 적이 있었다니까.." 

중고차선배님은 이 이야기를 듣고.. " 참.. 어떻게 또 그렇게 연결이 되요?" 라면서 웃으십니다. 

6년 전에 집 계약하면서 한 번 만났던 분을, 대전 중고차상사의 선배님을 통해서, 또 마침 중고차 관련 상담차 만나는 수많은 사람들 가운데서.. 오늘 오후, 정확히 그 시간에 그렇게 만날 수 있었다는 것이 참 신기했습니다. 

이런 건 우연일까요? 필연일까요? 

화재보험 직원분은 헤어질 때 명함을 건네주셨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삼겹살 자리 한번 마련하자고 하시네요. ^^;; 세상이 좁은 걸까요? 대전이 좁은 걸까요?

무더운 날씨였지만 흥미로웠던 하루였습니다.

트위터 반응

 AnnaYoon
알아보신게 더 신기한데요? ^^ @kimsketch: 중고차 매장에서 제가 사는 집- 전에 살으셨던 분을 만났습니다. 6년 정도 전에 계약서 싸인할 때 딱한번 뵜던 분인데 .. 신기하네요-.-

univkorea
@kimsketch 대전 정말 좁은 것 같습니다...저도 대전사람입니다...ㅎㅎ

THECAR29
@kimsketch 세상 참 좁네여~~~ㅋㅋ

AnnaYoon
@kimsketch ^^ 정말 세상엔 잼난 일이 많아요 그쵸?

kimsketch
맞아요^^ 덕분에 나중에 삼겹살 먹을 일 생겼어요^^RT @AnnaYoon: @kimsketch ^^ 정말 세상엔 잼난 일이 많아요 그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