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용 페이스북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

by sketch 2012. 3. 13.
728x90
반응형
페이스북을 사용하면서 아이폰과 컴퓨터 상에서의 몇가지 차이점이 있어 적어봅니다.

- 복사하기
아이폰용 페이스북에서는 자기가 쓴 글은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상에서는 복사가 되는데요. 막상 예전에 썼던 글을 아이폰 상에서 복사를 하려고 해 보는데 안됩니다. 폰에서는 일일이 다시 쳐야 하는 수고를 하게 되네요.

- 공유하기
아이폰 페이스북에서는 공유하기가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에서는 친구의 타임라인이나 그룹에 공유하기 기능이 있지만 아이폰에서는 공유하기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 계정 수정
아이폰에서는 페이스북 계정 수정(이름 등등)을 할 수 없습니다. 못 찾은 걸 수도 있지만, 개인정보 수정은 컴퓨터상에서 해야 했습니다.



- 그룹, 리스트 만들기
아이폰에서는 페이스북 리스트나 그룹을 만들수가 없습니다. 만들어놓은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정도입니다. 정작 폰으로 친구맺기는 많이 하는데 폰상에서 바로바로 리스트 관리를 할 수 없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아이폰 용이기 때문에 데스크탑의 모든 기능을 넣을 수 는 없을 것입니다. 어플 만드는 친구 보니까 단순한 기능 하나를 넣으려고 해도 엄청 복잡한 것을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용 어플이기에 최대한 효율적인 속도를 내기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만 넣었을 거라고 생각되지만. 데스크탑의 너무 좋다고 생각되는 기능들은 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개인적으로 위에 소개한 몇 가지 기능은 아이폰용 어플에도 업그레이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