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차 이야기

네비게이션 후방카메라 작업은 AS가 용이하게 거주지 근처에서 해야..

by sketch 2013. 5. 7.
728x90
반응형

얼마전 한 지인의 차량에 후방카메라 장착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서울에 사는 분인데, 지역에서 후방카메라 작업을 진행했다. 작업시간은 1시간 가량이 걸렸다.

 

그런데 손님에게 갖다드린 저녁에 후방카메라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다음 날 아침 확인해보니 나오지를 않는다.

 

마침 휴일이어서 전화연결도 잘 되지 않았다.

 

결국 손님은 사정이 있어서 서울로 가게 되었다.

 

서울에 있는 네비게이션 매립 샵에서 작업하려면 별도의 비용이 들어간다.

 

서울의 몇몇 업체 사장님에게서 이야기를 들었다.

 

네비게이션 작업은 고장날 것을 예상하고 무상AS를 진행할 것 까지도 염두해 둔다.

 

후방카메라가 안 나오는 이유는 내부의 배선이 접촉불량이거나, 카메라가 고장났거나, 네비게이션과 호환이 잘 안 되는 경우이다.

 

각 샵마다 작업스타일이 틀리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서 A/S해 준다고 하는 것이 더 까다로운 작업이 된다.

 

 

 

만약 후방카메라 작업이나 네비게이션 풀세트 매립을 할 경우는 A/S 가 용이하도록 거주지역의 샵을 이용하는 것을 권한다.

 

신차도 고장날 수 있기에 네비게이션, 후방카메라 기기, 작업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