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관심

자녀교육에 대한 어머니들의 관심/ 서울국제유아교육전

by sketch 2007. 10. 19.
728x90
반응형
주위 후배들이 과외 자리를 구하는 것을 접하게 됩니다. 부모님의 상담 문의가 들어오면 전화로 기본적인 사항들을 이야기하고 그리고 직접 방문해서 구체적인 사항들을 상담하게 됩니다. 그러나 후배들은 번번이 '다음에 할께요' 라는 말을 듣습니다. 이미 5번 정도는 그렇게 틀어지니 속으로 낙심이 되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어머니들은 상당한 금액을 투자해서 교육을 시키는 만큼 자녀에게 베스트한 선생님을 찾고 있습니다.

도시 중심가에 사는 친척.. 수학 시험을 치뤘는데 데 반 평균이 50점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말로만 들은 거라 정말 그런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자녀 수학공부를 어떻게 하면 좋겠냐며 고민하시는 어머님은 주위에 수학 잘 가르치는 사람 없냐면 한숨 섞인 웃음을 짓습니다.

유치원 때 시작한 영어학습지가 이제는 수준이 맞지 않는다며 다른 학습지를 찾아보는 어머니, 주위에서 바꾼다는 이야기를 수시로 들으면서도 유치원 때 부터 하던 학습지를 꾸준히 고수하시는 어머니의 굳은 결심

이제 고등학생이라 공부해야 하는데 게임만 하고 있는 자녀를 보면서 걱정하시는 어머니, 그러면서도 '때가 되면 정신 차리고 공부하겠지요? 하고 긍정적인 모습을 기대하셨습니다.

주위 만나는 분들에게 듣는 자녀교육에 관한 이야기들입니다. 어떻게 자녀를 교육시키는 것이 최상인지를 고민하시는 어머니들의 관심, 생각이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 한 사이트에서 유아교육에 대한 행사소식을 알게 되어 소개합니다.
 
코엑스에서 11월 14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국제 유아교육전이 열립니다.  
교육종사자(원장, 교사)는 무료 입장이고 그 외에는 3000원의 입장료가 있네요.


참석하려고 마음 먹었던 분들은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사전등록을 하시면 입장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사전 등록하기 메뉴를 클릭하면서 순서에 따라 신청하시면 됩니다.  
확인 메일을 발송하게 되고, 10월 말경에 초대장을 발송한다고 합니다.

--> 유아교육전 사전등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