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예전에는 수입, 해외 직구를 한다는 것은 생소했던 적이 있었지만, 요즘은 아마존, 이베이, 알리익스프레스 등을 통해서 

너무나 쉽게 직구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거래가 많아지다 보니 예상치 못했던 문제들도 생겨나게 됩니다. 

 

해외 직구의 경우는 개인이 직접 사용하는 제품에 한하여 통관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통관을 할 때는 제품의 수량, 제품의 종류에 따라 해당되는 통관조건이 있습니다. 

 

전자제품, 기계 설비 등에는 전기안전법, 전파법 등의 통관 조건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전파법 관련 인증서류가 필요한 것이지요. 

 

블루투스 스피커를 1대를 개인이 사용하기 구입하는 경우는 통관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에서, 지인들에게 선물하려고 여러대를 갖고 오는 경우는 통관이 되지를 않습니다. 

개인직구가 아니라, 유통으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직접 만든 향초를 지인에게 선물하는 것도 국내 규정이 있어 불법이 되게 된다는 기사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무상판매로 인정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입하기 전에 통관 조건에 위배되는 것은 없는지 확인하시고 구매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어떤 면에서는 꼭 필요한 제품이라면 국내에서 인증을 통과한 제품을 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국 기계, 알리바바 기계 설비 수입 / 포워딩 통관 컨설팅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