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중국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소독용물티슈 관심 증가 - 의료, 방역 기계 수입시는 가격에 주의해야

by sketch 2020. 4.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코로나19가 온 세계를 훓고 지나가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안정세로 접어들고 있는 중국에는 위 사진처럼 에탄올 75%의 소독용물티슈 문화가 생겼다고 합니다. 

모든 사무실에는 소독용물티슈를 비치하여 손소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에서 방역, 의료와 관련된, 마스크, 물티슈, 방호복 관련 품목들은 정부 주도로 다른 제품을 생산하던 공장까지 일제히 해당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정부 주도로 진행되다보니, 마스크 같은 경우, 불량인 마스크도 속출하게 되어, 중국 당국에서 개인, 기업의 마스크 수출을 엄격히 제한하는 상황에 이르고 말았습니다. 

 

마스크제조 전자동 장비의 경우, 원자재 값의 폭등과 전 세계적으로 주문이 몰리게 되어, 가격이 1년전에 비해 3-5배나 상승한 상황입니다. 사실상 한국에서 만드는 금액과 비슷한 상황에 오게 되었습니다. 

 

물티슈 기계 제조사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국내에서 물티슈 생산라인을 준비하시는 분은 새기계, 또는 상태가 양호한 중고기계를 손봐서 운용하는 것이 더 이득일 수 있는 상황입니다. 

 

**

관련 제조 장비를 준비하시는 분에게는 기계 자체 뿐 아니라, 원단 등의 원재료 수급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마스크의 원료가 되는 부직포, 필터 원단도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른 상태입니다. 

또한 일정 시기가 지나면 과다 생산된 마스크로 인해 가격이 굉장히 큰 폭으로 다운될 수도 있습니다. 

 

중국의 경우는 중국 당국의 수출입 통제로 인해, 수출용 의료, 방역 마스크가 가격이 폭락하고, 오히려 비 의료용 마스크가 가격이 폭등하는 역전현상까지 일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본격적인 사회활동 재개가 되면, 중국에서는 또 다시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는 상황에 직면할 것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마스크 산업에 뛰어들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 코로나 이후 중국 기계 설비를 알아볼 때는 알리바바에 있는 금액보다, 실제 제조사에 가격을 문의해야 합니다. 

의료, 방역과 관련된 장비의 경우는 견적을 받았다 하더라도 2-3일 내에 견적이 큰 폭으로 변동될 수 있는 점 또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중국, 알리바바 기계, 설비 수입 상담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