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유럽, 미국에서 항공배송시 확인 점

by sketch 2020. 6.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무역입니다. 

 

오늘은 기계류 항공배송시 유의사항을 소개합니다. 

 

유럽 미국 등 사용하는 항공화물 서비스 중의 하나가 ups 입니다. 

 

기계류의 경우는 금액이 제법 나가기 때문에 통관 과정에서 관세, 부가세를 내야 합니다. 

 

직구인 경우, 무게가 가벼운 경우는 개인에게 통관 관련 비용을 관련 사무실에서 전화가 가게 됩니다만

부피, 무게가 많이 나가고, 고가의 기계류의 경우는 통관 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1. 신고 

사업자로 수입 신고를 하는 경우는 세관에 수입 신고를 해야 합니다. 처음 수입하는 경우는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며, 기계 종류에 따라 용도설명서를 제출해야 할 수 있습니다. 

 

2. 배송 범위 

작은 물품의 경우는 집 앞까지 배송을 해 주지만 기계류의 경우는 계약단계에서 공항까지만 운임을 지불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통관 과정에서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통관 이후의 배송비용은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3. 관세사를 통하는 것이 안전 

기계류의 경우는 통관 과정에서 생각지 못한 변수들이 생기게 됩니다. 

신고, 인증관련, 세관 요청 서류등 변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관세사를 통해서 핸들링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통관 서류 미리 준비 

관세사를 이용하시더라도 수입신고에 필요한 서류는 미리 전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업자등록증, 패킹리스트, 인보이스, 용도설명서, 명판 등 수입신고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전달해줄 때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하는 경우 전화를 여러번 하는 수고를 할 수 있습니다. 

 

 

기계류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해운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갑작스럽게 납품을 해야 한다든지, 연구과제등이 있을 경우에는 항공택배를 이용하면 3일이면 도착하게 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여객은 아직 통제된 곳이 많은 편입니다. 급하게 항공운송을 요청해야 할 경우는 제조사, 또는 수출업자에게 항공택배가 가능한지를 먼저 확인한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린무역은 유럽, 북남미, 중국 등 기계류의 수입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국책사업, 국고보조사업 등 제조업 강화 프로젝트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기계, 설비 수입 및 상담은 그린무역에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