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중국 KF마스크 기계 수입 상담 진행 - 그린무역

by sketch 2020. 9.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최근 KF94 마스크기계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동안 우후죽순으로 생겼났던 마스크제조 업체들 상당수가 휴.폐업을 고려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일회용사각 마스크의 경우, 시장 포화, 수출계약 무산 등으로 인해 재고가 쌓이고 있는 상황이며, 기계운용에 있어서도 자금적인 어려움을 겪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업계에서는 내년 5월 정도까지만 버틸 수 있다면, 그 다음부터는 좀더 여건이 나아질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전망하고 있네요. 

 

지난 여름에 마스크장비를 수입한 업체에서 추가로 KF마스크 수입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업체는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계속해서 판로를 확보하여 생산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마스크 제조 시장은 크게 2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대량 생산 업체  / 소규모 조립 업체 

 

대량생산 업체는 직원도 많고, 마스크 기계의 대부분을 완성품 상태로 준비해놓고 있습니다. 바이어가 원하는 형태의 칼날 몰드 부분만 생산되면, 바로 포장해서 한국으로 보내줍니다. 보통 7~12일 정도 걸리게 됩니다. 

최근의 KF 94 마스크는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텐션조정장비가 포함되어 있으며, 중간중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장치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전담 엔지니어가 배치되어 제작 상담을 진행해줍니다. 

 

소규모 조립 업체 - 가성비 

소규모 조립업체와 계약할 때는 가성비가 장점으로 들수 있습니다. 

특정 마스크를 생산하는데 있어 가격대비 경제적인 부품들을 수급하여 조립을 합니다. 

이미 마스크 관련 부품 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어서, 저가로 관련 부품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중국 사무실 인근에 공장이 있어, 부분품들이 입고되면, 시험생산 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소규모 업체일 수록 일정 조정하는 것이라, 소모품 등을 협상하기가 용이합니다. 

가성비를 보고 하는 것이니만큼 운용하는데 있어 소모품 교환이 자주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린무역은 중국 및 전 세계 기계설비의 수출입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기계를 비롯, 중국 알리바바 기계, 유럽, 미국 기계 등 수출입 상담이 필요할 경우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