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알리바바의 기계설비 가격표시 허수 관련

by sketch 2021. 3.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무역입니다. 

 

3월이 되면서 알리바바를 통해서 중국기계를 수입하는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상담하면서 올해 발견되는 특징 중 하나는 가격 허수가 많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특수 컨베이어의 경우 알리바바에는 400만원 정도로 가격이 표시되어 있는데, 실제 견적을 문의하면 견적은 700만원 이상이 나오는 케이스입니다. 

알리바바에 표시된 가격에서 10-20% 선에서 가격변동이 되면 이해할 수 있지만, 거의 두배 가까이 차이가 나는 케이스입니다. 

 

올해 시장조사한 기계의 상당수가 이렇게 가격이 차이나게 됩니다. 

 

***

 

기계를 구입하실 때의 유의사항 

 

- 기계의 정확한 스펙과 원하는 부품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중국 기계 부품의 경우,  대만산, 일본산, 독일산, 중국산 보통 이렇게 4가지 옵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독일산이라 하더라도 중국내에 독입 기업과의 합작사에서 만든 made in china 인 경우가 대부분이긴 합니다. 

 

- 자동화 장비일수록 부품 특정 브랜드 확인하기 

PLC를 사용하는 자동화장비일수록 세부 부품에 대해서 명확하게 모델명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중국의 기계들을 그대로 국내에서 사용할 수 도 있지만, 필요에 따라 개조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PLC, 핵심부품 등은 국내에서 조달해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견적내는 단계에서 특정 브랜드의 부품을 명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하는 스펙이 확인된 상태에서의 견적이 실제 견적이 됩니다. 

중국기계설비를 수입하면서 부가세 10%에, 물류비, 기타 관련 비용등이 추가되므로 25-30% 정도 비용이 더 추가될 수 있음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국내 기계를 설치하는 것과 크게 차이가 없는 상황이 생길 수 있음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중국기계, 알리바바 기계설비 수입 그린무역 010-4231-063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