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무역 포워딩 견적 요청할 때 알아둘 점

by sketch 2023. 12.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수출입을 하시려는 분 가운데 물류 견적을 요청하는 문의들이 많이 있습니다. 

 

문의를 하실 때는 대부분 '특정 국가까지 물류비 얼마 나와요?' 하고 물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한 견적을 내기 위해서는 다음 사항들에 대해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무역 포워딩 견적을 신청할 때 알아야 할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물의 세부 정보: 화물의 종류, 크기, 무게, 포장 상태 등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위험물, 특수 화물, 냉장 또는 냉동 화물 등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명시해야 합니다.
  2. 출발지와 목적지: 화물이 출발할 지점과 도착할 지점을 정확히 알려줘야 합니다. 이는 운송 경로와 비용 추정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3. 운송 모드: 해상, 항공, 철도, 도로 등 다양한 운송 수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운송 방식은 시간과 비용 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4. 예상 배송 시간: 긴급 배송인지, 표준 배송 시간대를 원하는지 명시해야 합니다. 이는 비용 산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5. 보험: 화물 보험에 대한 필요성과 범위를 고려해야 합니다. 화물의 가치와 성격에 따라 보험의 중요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6. 관세 및 규정 준수: 수입/수출 국가의 관세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는 통관 절차와 관련 비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7. 추가 서비스: 포장, 하역, 임시 보관, 통관 지원 등 추가적인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이를 포함시켜야 합니다.
  8. 견적 비교: 여러 포워딩 업체에 견적을 요청하고 서비스와 비용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9. 계약 조건: 견적과 함께 제공되는 계약 조건을 주의 깊게 검토해야 합니다. 이는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출입을 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사항들을 확인해야 정확한 견적을 낼 수 있습니다. 

 

포워딩 견적을 요청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