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출혈경쟁으로 갈 것인가? 다른 길로 갈 것인가?

by sketch 2009. 3. 31.
728x90
반응형

가끔 대형마트에 가면 생각을 뛰어넘은 할인을 하는 제품들을 보게 됩니다. 이렇게 팔아서 얼마나 남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제가 일하는 업종에서도 그런 일을 많이 경험합니다. 일반적인 회사보다 월관리비를  50% 싼 비용을 제시하면서 고객들을 유치하는 것입니다. 

일반 회사로서는 만약 그렇게 했다가는 직원 월급뿐만 아니라 회사 경비도 유지하기 어려운 형편에 이르게 됩니다. 정말 궁금합니다. 관리비를 50%로 내릴 수 있는 이유는 뭘까? 어쩌면 그 관리비를 받는 것은 부수적인 것이고 다른 진정한 목적이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관리비를 50%를 내리더라도 유지될 수 있는 기반이 있기 때문이겠죠.? 그런 것이 없는 회사가 대부분인 이 시장에서 그 회사의 존재는 기존의 방식과 똑같은 것이 아닌 새로운 전략을 고민하게 만듭니다. 

단지 그들과 똑같이 가격을 낮추는 출혈경쟁방식으로는 결국 망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업무관련블로그를 통해서 연결된 고객들을 어떻게 안을 수 있을지를 고민하게 됩니다.   

** 예전에 대전,청주지역만 대상으로 했던 업무 블로그는 이제 서울, 부산, 대전, 청주, 광주, 전주, 창원 지역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2주 내로 인천과 대구 지역도 진출할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점에서 만나게 되는 새로운 상황은 저 자신의 독특함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이며, 또한 경쟁회사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