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중국 유학생에게서 받은 특별한 새해 선물.

by sketch 2010. 1. 20.
728x90
반응형

지난 번 번역작업을 도와주었던 학생으로부터 선물을 받게 되었습니다.

빨간색 문양의 상자. 그리고 카드를 받게 되었습니다.

자주 만난 것은 아니어서 몇번 도와준 것 같지 않은데 이런 편지를 받으니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원래는 12월 28일에 식사 같이 할 때 주려고 준비를 했었는데 2 주 정도 늦게 되었다고 합니다. 생각지 않은 선물에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선물은 집에 와서 저녁에 열어보게 되었습니다.

상자의 겉에는 위방 연 이라고 중국어로 적혀있습니다.
"연" 이라는 말에 고개가 갸우뚱하더군요.

상자 안에는 다음과 같은 장식이 들어있었습니다. 


용도가 무엇인지 궁금하게 만드는 장식품이었습니다.
다시 박스 앞 부분을 보게 되었고 안쪽에 영어로 된 설명을 읽게 되었습니다.

선물의 의미에 대해서 좀더 알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위키를 찾게 되었습니다.

산동성 위방시의 유명한 연축제에 대해서 소개 되어 있었습니다. 연은 한 해동안의 건강과 아름다움, 장수, 부, 등 한해의 축복을 기원하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고보니 그 유학생의 고향은 산동성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알게 된 건데.. 중국에 다녀오는 유학생에게서 일부러 부탁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수작업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그런 이야기를 듣고 나니 다시 선물을 다시 한번 살펴보게 됩니다


그러니까 이 선물은 연 피규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몇가지 사실들을 알게 되면서 이 위방연 피규어는 한해 동안 축복을 기원하는 선물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독특한 선물을 받은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학생은 방학 동안 아르바이트를 하느라 만나지는 못합니다만 다음에 만나게 되면, 선물의 의미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감사표현을 해야겠습니다. 한 해의 축복이 담겨있는 선물이니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