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한국에서 들은 미얀마에 대한 몇가지 이야기

by sketch 2010. 3. 22.
728x90
반응형
미얀마 만달레이에서 식당을 운영하시는 분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여러 필요가 있어서 잠시 귀국하셨다고 합니다.

석양이 멋있다는 만달레이 유베인 다리


식사를 같이 할 기회가 있었는데요. 몇 몇 흥미로운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소개해봅니다.

코끼리 독감 - 조류독감 같이 미얀마에서 유행처럼 번졌던 병이라고 합니다. 이 독감에 걸리게 되면 얼굴이 엄청 붉어지면서 열이 난다고 하네요. 약으로는 치료가 안 돼서, 병원에 가서 주사 5방을 맞았다고 합니다. 앞 집 식당 주인인 중국인도 다음 날 독감에 걸려서 두 명의 부축을 받으면서 겨우 병원에 갔다고 하네요. 풍토병이 아닌 유행병이라고 합니다.  

차차 깔리는 인터넷망 - 지인은 미얀마의 제 2의 도시 만달레이라는 곳에서 식당을 운영하시는데요.  메일을 보내려면 PC방 같이 인터넷이 되는 공간을 찾아가서 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작년에 다음에서 한메일까지 접속하는데 15분~25분 걸린 적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최근에 인터넷망이 깔리고 있답니다. 속도는 많이 느린 편이지만, 이 점은 많은 젊은이들의 생활방식을 바꾸어 놓는다고 하네요. 많은 젊은이들이 인터넷, 게임 등에 빠져든다고 합니다. 

오토바이 관련 - 만달레이에서는 오토바이 중에 대만제와 중국제가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한 학생이 우리나라 돈으로 80만원짜리 중국제 오토바이를 구입했다고 합니다. 거리를 지나다보면 오토바이를 주차시켜 주는 사람이 있는데데, 그 오토바이를 보고 "이야~~" 하면서 놀란다고 하네요. 

새로 지어지는 쇼핑몰 - 만달레이서는 새롭게 쇼핑몰을 짓는 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홈플러스보다도 큰 규모로 짓는다고 합니다. 한남대 운동장의 두배정도의 면적에 짓는다고 합니다. 말로만 들어서는 실제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피부관리에 신경쓰는 학생 - 여유있는 집안의 한 대학생은 피부관리에 신경을 많이 쓴다고 하네요. 각 시간대별로 어떤 화장품을 쓸지를 계획해서 꼭꼭 챙긴다고 합니다.

한국드라마 인기 - 한국 드라마는 아주 인기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현지인의 표현에 의하면 99.9% 가 한국 드라마를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조금 과장이 들어가 있는 것 같으면서도, 한류에 대한 단편적인 모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다른 나라에 대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들으면서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