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ETCH

축구 한일전 트윗중계 하면서 느낀 점.

by sketch 2010. 5. 24.
728x90
반응형

저녁 시간. 몇몇의 지인들과 함께 축구를 보게 되었습니다.


보통 집에서 PC로 혼자, 아니면 둘이서 보다가.. 오늘은 여러명이서 함께 보게 되었네요.

아이폰으로.. 축구 시작할 때 트윗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한 번 시작한 트윗이 한일전 축구 전체 중계를 하게 되었습니다.

전반 10여분을 지나는 상황에서 몇 분께서 이런 멘션을 주셨습니다.  

zibanitu83 제 타임라인에선 유일하게 실시간 중계는주시네요 ㄱㅅㄱㅅ x) RT @kimsketch: 다시 수비에서 올라갑니다...

acoralreef @haoapple @kimsketch 현재 두분이 가장 잼있는 중계중입니다. 두분을 묶어서 함께 보시면 박진감 넘치는 트윗축구가 될듯합니다. ㅋㅋㅋ

사실 축구에 대한 전문지식도 많이 부족하고, 축구 중계도 해 본적이 없는지라.. 어떨까 싶었는데요, 즐겁게 봐 주셔서 저도 즐겁게 트윗 했습니다. 너무 많이 트윗을 올렸을 정도네요.

축구 트윗 중계 하면서 몇 가지 느낀 점이 있었습니다.

- 한 일전 축구 전개가 생각보다 빨랐다는 점입니다. 한국이 공격하는 상황을 트윗하는 중에 순식간에 일본의 역습으로 슛팅이 나오는 상황이 전개되어 버립니다. 중계 타이밍을 놓쳐버리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더군요. 특히 후반에 그런 상황이 많았습니다.

- 축구트윗 중계를 처음 해보지만.. 좀더 재미있게 할 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을 계속 하게 되었습니다. ^^;; 축구 중계 방송이든, 문자 중계든 명쾌하게 해설하시는 분들에게 존경의 박수를 보냅니다. ~~~


-  쉬는 시간은 경기의 흐름을 바꿔 놓을 수 있듯이.. 트윗 중계에도 쉬는 시간은 분위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후반은 왠지 모르게 트윗이 경기 상황을 따라가기가 어렵더군요. 조금은 단조로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 주변의 반응을 트윗하는 것도 즐거웠습니다. 중계 시청을 하는 지인들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유머가 넘쳤습니다. 그리고 트윗친구분들의 멘션도 재미있었습니다. ^^

- 무엇보다... 아이폰의 텍스트 자동 수정 기능이 있는데.. 트윗 하는데 있어서 최대의 난적입니다. ^^;; 전혀 다른 단어로 바뀌어 버리는 상황... 재밌는 오타도 나와 버립니다. ^^

seanjkz ㅋㅋㅋㅋㅋㅋ RT @acoralreef: 코너킥이죠..해설자님 약간 힘들어 하십니다. 화팅!! ㅋ RT @kimsketch: 일본 콘 킥...

- 아이폰 어플에 대한 테스트 - 축구중계 트윗 하면서 공식 트위터 어플과, 트위터KR어플, 에코폰 어플을 사용했습니다. 푸시를 트위터KR어플만 사용하는데요.. 멘션푸쉬알림이 떴어도.. 트위터 공식 어플에서는 갱신이 훨신 늦습니다. 트위터 쓰기는 개인적으로 에코폰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SEND 하면 버벅댑니다. 사실 가장 익숙한 어플인데요. 그래서 공식 트위터 어플에서 글쓰기를 했습니다. 바로바로 시원하게 올라갔습니다. 
앞으로도 아이폰에서는 당분간 세가지 어플을 계속 활용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 작게나마 트윗 중계가 보람있었던 이유

dD_Db @kimsketch 저 멀리 인도네시아에서 님 트윗에 의지해 축구 보고 있습니다. 중계 잘 부탁해요 ^^ (여긴 중계를 안해요 ㅠ_ㅠ)

전반이 마친 시간에 dD_Db 님께서 위와 같은 멘션을 주셨습니다. 의도되었던 것은 아니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었다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그냥.. 축구만 보기도 했겠지만.. 작으나마 보람을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축구 중계가 즐거우셨는지 모르겠습니다. ^^;;;

한일전 경기 멋지게 치른 대표팀 선수들과 감독, 코치진께 감사를 전합니다. 남은 일정 큰 부상 없이 최상의 준비가 이루어지길 응원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