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전만 하더라도 90MB 남아있던 데이터양.
그런데 어제 밤에 확인하니.. 1%도 남지 않은 상황입니다. 사진들이 나오는 페이지를 봐서 그런지.. 갑자기 데이터 용량이 줄어서 놀랐습니다. 요금폭탄 맞을 수 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데이터접속을 하지 못하도록.. http://iphonenodata.com/ 사이트로 가서 아이폰에 데이터 사용을 막아놓았습니다. 아이폰에서 접속하셔야 합니다.


'Disable EDGE/3G' 클릭하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6월 되면.. 다시 삭제하고.. 사용해야죠.. 은근.. 이월 데이터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재미를 못 보겠네요. 


아무튼.. 3G를 통한 데이터접속을 막아놓은 상태에서 하루를 지내게 되었습니다. 

3G 데이터 접속을 하지 못한 하루
몇 가지 현상이 있었습니다.

1. 트위터 사용제한.
트위터 사용이 점점 생활화 되어가고 있는데요. 와이파이가 접속되지 않는 곳에서는 트윗을 불러올수도 올릴 수도 없습니다. 자유로운 트윗 사용이 제한됩니다. 거래처에 가다가 화재가 난 곳이 있었는데요. 이곳에서 사진 몇장을 찍게 되었습니다. 트윗에 올릴 수 있을 까 했는데.. 마침 와이파이가 약하게 잡히는 곳이어서 관련 사진과 트윗을 몇개 올릴 수 있었습니다. 갑작스럽게 올리고 싶은 트윗, 사진이 있는데.. 데이터 접속을 막아놓으니, 이것을 풀고 사진과 트윗을 올리고 싶은 유혹(?) 도 듭니다.

2. 지도 사용제한.
찾아간 거래처가 번지수가 적혀 있지 않아서 찾아가는데 애를 먹었는데요. 사무실이 있는 동네에서 다음지도 어플을 접속해 보니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고 지도가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다행히 그 근처에 아파트이름을 딴 상가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필요한 상황에서는 제한이 되는군요.

3. 아이폰 사용량 조회 제한.
Ibill이라는 어플로 문자, 통화, 데이터 이용량을 확인하고 있는데요. 3G데이터 접속을 막아놓으면 이도 확인이 안됩니다. 하얀 화면만 나오네요. 데이터는 몰라는 전화는 이미 무료 통화를 초과한 상태입니다. ^^;;

4. 인터넷, 블로그 조회 제한.
필요 때문에 블로그, 인터넷등에 접속을 하는데요. 블로그 같은 경우 쓴 글에 대한 확인이 제한되어 버립니다. 당연한거죠. 접속 자체를 막아놓았으니까요.

5. 방문한 사무실의 무선공유기에 반가운 마음이..
거래처 사무실에 갔는데요.. 무선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에 반가운 마음이 들더군요. 이런 것에 반가운 마음이 들어도 될지..^^;; 사장님과 이야기 나누면서 생각된 것을 트위터에 조금씩 올릴 수 있었습니다. 셀룰러데이터 무료 이용량을 다 쓰게 되면, 결국 와이파이망을 찾아다니는 상황이 되어 버리는군요.

** 프로그램
데이터접속 방지 프로그램은 *** 입니다. 아이폰 사파리 상에서 접속을 해서 설치해야 합니다. 설정을 해 놓으면 데이터 요금 초과 사태는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을 포함해서 4일을 참아야 하는군요. ^^;;

##데이터용량 초과를 방지하려면..
1. 아이폰에서의 어플 업데이트는 와이파이 존에서 한다.
2. 유튜브 등의 비디오도 와이파이 존에서 한다. 자주 보고 싶은 동영상이라면, 와이파이 존에서 동영상 다운 어플로 다운받아서 두고두고 본다.
3. 사진이 많이 있는 사이트 접속은 자제.
4. 무료제공 사용량 여부를 체크한다. ibill 어플, 쇼고객센터 어플.
5. 데이터를 거의 다 썼을 때는  http://iphonenodata.com/  설치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gkyu.co.kr BlogIcon G-Kyu 2010.05.30 11: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스마트 폰 쓰는뎅...데이터 요금 관리 잘 해야 겠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