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관심

블로그 강의 -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 세계일주 프로젝트] 사무실에서

by sketch 2010. 7. 9.
728x90
반응형

뜻하지 않게 @Btools 님으로부터 블로그 강의 제안을 받게 되었습니다.
@Btools님은 최근 '도전하는 기업가정신' 을 주제로 세계일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팀원들과, 창업동아리 팀원들에게 블로그에 관한 강의를 부탁받게 되었습니다.

WETproject


블로그 강의를 부탁받았을 때, 여러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로그 강의라니? 강의를 해 달라는 부탁은 처음 받거든요.  
일부러 시간을 내서 초청을 해 주신 분을 생각할 때, 실제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PC 앞에서 블로그에 대해서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의 글도 살펴보고, 그 동안 블로그 글쓰는데 어려움이 되었던 것, 블로그를 통한 에피소드, 그 외의 활용가능한 팁 들에 대해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목요일 오후 3시 한남대 평생교육원 WET Project, HNVC(한남대 창업동아리) 팀원 7분과 함께 블로그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름은 블로그 강의였지만, 초청해주신 분들과 함께 토의식으로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치 워크샵 같았습니다.  
참석하신 분들은 블로그에 대해서 여러 질문을 준비해 오셨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도 있었고, 이제 막 시작하시려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블로그에 대해서, 인터넷의 여러 활용 도구들에 대해서 궁금한 부분들에 대해서 질문을 준비해주셨습니다. 질문들에 대해서 저의 블로그와, 그 동안 블로그와 트위터를 통해서 알게 된 여러 정보들을 통해서 답변을 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어떤 질문의 내용들은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내용들도 있었습니다. 

6.24~26일에 있었던 창업대전

창업대전에서의 응원 메시지



3시에 시작했었는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토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참석하신 분들에게 얼마나 실제적인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WETproject 팀이 추구하는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 세계일주는 저에게 있어 무척 흥미로운 프로젝트입니다.
무엇인가를 시도한다는 것은 언제나 흥미로운 모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주변에서 제가 하지 못하는 무엇인가를 시도한다는 것도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처음 @Btools님을 만나서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을 때, 예전에 읽었던 [20대 컨셉력에 목숨 걸어라] 는 책이 생각났습니다. 이 책에서 젊은이들의 현실을 직시하게 되었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전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WET Project도 그런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전에서 이런 프로젝트를 시도하는 팀을 만났다는 것이 저에게는 하나의 기쁨이 됩니다. 

시간이 마무리 될 즈음 팀원 중 한 분이 이런 질문을 하셨습니다. 
블로그를 하는 이유와 장래에 갖고 있는 계획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 .

잠시 블로그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처음에는 호기심으로 시작했습니다. 사진, 글을 적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는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블로그가 되고 싶었습니다. 일례로 대학 1학년 때 30살에 들어 온 한 누나의 글을 누군가 읽었을 때, 자신도 늦게 공부를 시작하지만 힘 내겠다는 댓글을 볼 때,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앞으로도 만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픈 마음입니다. 

저녁시간 오늘 한 강의를 생각하면서 여러 부족한 모습들이 많이 있었음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팀원들에게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강의가 마치고, 저녁에 강의에 참석해주셨던 한 팀원이 방명록에 남겨주신 댓글, 그리고 트위터를 통해서 격려해주신 @Btools님의 트윗이 많은 격려가 되었습니다. 

블로그 강의를 하면서, 그 동안 블로그와 트위터를 통해서 소통하고, 정보를 얻었던 것들이 무척 소중한 경험이었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멋진 자리를 마련해 주신 WET Project팀과 HNVC팀에 감사를 드립니다. 즐거운 시간이었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WET Project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응원합니다. 

[관련글]
[Square View/OFF-LINE STORY] - 도전하는 기업가정신 - Btools 님과의 만남. - 1
[Square View/OFF-LINE STORY] - 도전하는 기업가정신 -Btools 님과의 만남 - 2번째

# WET Project 는 [World Entrepreneurship Travel 2010] Project입니다.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으로 세계일주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팀원들과 함께 꿈을 이루는 도전을 하고 있는 팀입니다.

트위터 @wetproject 팔로우 해 주시고 많은 응원의 메시지 부탁드립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