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차 이야기

LPG가격하락 +도넛탱크로 날개 단 SM7 LPe

by sketch 2015. 10. 26.
728x90
반응형


출처 : 르노삼성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김과장입니다. 


지인이 르노삼성 영업소에서 근무하시는데 SM7 도넛탱크 관련 소식이 들려오네요. 


요즘은 국제 유가가 하락해서 LPG 값이 무척 저렴합니다. 산업계에서도 산업용 LNG 대신에 LPG를 더 많이 찾는 추세가 되었다고 하네요. 


LPG 값도 하락한 상황에서 더 호재를 맞고 있는 차가 SM7 LPe 모델입니다. 


기존에 트렁크에 가스통이 있어서 트렁크가 좁았었는데, 트렁크 하단에 스페어 타이어가 위치하던 자리에 도넛형 탱크를 설치한 것인데요. 유저들의 공간만족도가 무척높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생각지 못했던 대형가방, 텐트, 낚시, 골프 등 더 많은 짐을 넣을 수 있어서 좀더 다양한 활동을 가능케 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9월 한달동안 SM7 LPe는 724대가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국내 LPG 준대형차 시장에서 2위라고 하네요. 

이전에 현대 그랜저LPi와 함께 시장을 양분했던 K7 LPi는 지난달 232대로 3위로 밀려났다고 합니다. 약 500대 차이면 굉장히 큰 차이네요. 


SM7 LPe는 기존의 한정된 LPG차량 시장을 뺏어왔다기보다는 자체 도넛탱크로 오히려 시장의 파이를 키운 역할을 했습니다. 

기존에 1000대 규모의 시장에서 2000대 규모의 시장으로 키웠으니까요. 


SM7 LPe의 선전을 응원해봅니다. 아울러 지인의 사업도 쭉쭉 향상되었으면 좋겠네요. ^^ 


신차 가격은 2500-2700만원 가량 생각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개인들은 복지카드가 있으신 분들만 구입하실 수 있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