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een TRADE 그린트레이드

KF94 마스크제작기계 수입시 유의사항

by sketch 2020. 9.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무역 김팀장입니다. 

 

여름이 지나고 가을로 접어들면서 KF 마스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기존에 덴탈마스크 생산업체에서도 KF마스크 제작기계에 대한 문의가 오고 있습니다. 

 

 

 

KF 마스크 물고기모양 타입의 생산장비입니다. 

 

KF94마스크기계의 경우는 원단이 겹쳐서 투입되면 각 부분별로 내부 커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덴탈마스크기계처럼 원단투입을 조정해야 하는 수고가 많이 경감되게 됩니다. 

 

현재 생산속도는 1분에 50-70장 정도가 일반적입니다. 

귀걸이 부착기의 경우 서보모터를 사용하며 PLC 타입입니다. 

 

KF94 마스크 기계는 덴탈마스크 기계에 비해서 원단 투입 부분이 덜 까다로운 편입니다. 

덴탈마스크의 경우 원단 전체의 위치, 텐션을 정확히 일치시켜서 투입을 시켜야 해서 원단 조정하는 부분에 시간이 오래 걸리며, 시험생산하는데 있어서 로스도 발생하게 됩니다. 

 

 

KF마스크기계를 수입 운용하려 할 때 유의사항 소개해드립니다. 

 

1. 가격 - 옵션 별 변동 사항 확인 필요 

KF마스크기계의 경우 현재 약 5만달러 전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세부 옵션, 부품등을 어떤 것을 추가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예를 들면 PLC, 서보모터를 중국브랜드가 아닌 다른 브랜드로 교체하는 경우, 약 500만원정도의 추가금액이 들어가게 됩니다. 

마스크 표면에 로고 등을 새길 경우는 미리 AI 화일을 준비해서 업체에 전달해야 하며, 추가금액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마스크의 사이즈에 따라 외경 내경, 부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로고를 사용하는 경우는 사전에 충분히 협의를 해야 합니다. 

마스크제작기계의 작동원리의 큰 틀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세부적으로 어떤 타입의 부품이 사용되었는가? PLC 프로그램이 어떤 형태로 제작되었는가에 따라 차이가 나는 부분입니다. 

주문 전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관련 사진, 부품을 분명히 제시해야 합니다. 

 

2. 수입시 총비용 - 기계금액 , 육상물류, 해운, 통관제비용, 컨테이너핸들링챠지, 육로운송,  수수료

마스크기계 수입 견적을 알아볼 때 보통 기계 금액만 알아보게 되는데요, 수입해서 한국 공장까지 들어올 때까지는 추가로 몇가지 항목이 발생하게 됩니다. 

중국내 육로운송, 해운비, 통관 제비용(부가세, 관세, 서류비, 핸들링챠지, BAF,CAF, 통관수수료 등)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을 고려하사기 바랍니다. 

 

3. 상주하는 오퍼레이터, 엔지니어 필요 

마스크기계를 운용하다 보면, 중간중간 오류가 나는 상황들이 생깁니다. 원단 투입, 커팅, 귀걸이 끈 융착 등 , 

운용하는데 있어 살펴보아야 할 부분들이 생기게 됩니다. 설치하는 공장에 기계 유지보수를 할 수 있는 전문 엔지니어가 상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처음 설치할 때는 생소한 것도, 계속 운용하다보면 노하우가 생기며, 기계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전기, 공압, PLC세팅, 원자재 운용 등 전문엔지니어가 상주하여야 원활하게 생산할 수 있습니다. 

 

4. 안정적인 판로 확보 필수 

덴탈마스크를 설치할 때는 기계 설치만 하면 판매가 저절로 될 것으로 생각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최근 마스크 시장은 안정을 넘어 과포화 상태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중국 수입산 마스크가 들어오면서 가격경쟁도 심화되고 있으며, 재고도 늘어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판로 개척을 위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기본적으로 마스크를 생산하게 되면, 식약처인증, KC인증, CE인증, FDA 인증까지 받을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클린룸도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여러 아이디어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KF94 시장조사, 견적, 계약, 송금, 발주, 포워딩, 통관 등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그린무역이 상담해드립니다. 

 

중국KF마스크기계 수입, 알리바바 마스크기계 수입 문의 그린무역 김팀장 010-4231-0633

 

728x90
반응형